도움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우선, 독학인 분들과 파워토익을 수강하고 계시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될 수 있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우, 토익이 너무! 하기 싫어서 2달이나 걸린거 같아요
사실상 2달이 맥시멈이고(영어를 어느정도 한다는 가정) 그보다 적게 잡고 빡세게 진행해야하는 시험이라고 느꼈습니다.
저는 YBM 종로 파워토익 1달 + 독학 1달(YBM 1000제2)로 공부했습니다.
(정말 개인적으로 기록하기 위해 쓰는 글입니다!)
우선 자기 목표를 잡고 시작해야합니다. 아마 다들 즐겁게 토익공부 하지는 않으실꺼에요^^
하지만 토익은 영어실력이라기 보단 암기고, 감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최종목표 점수와(적어도 이 점수는 받겠다), 목표 기간(제 경우는 2달)을 잡고 무조건 그 안에 끝내버린다고 생각하고 도전하셔야합니다.
다음에 다시하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니, 무조건 이번에 끝낸다!
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우선 토익에서 집중해야할 파트는
Part 2 , Part 5(6) 입니다.
가장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고, 토익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토익은 기본적으로 오답노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Part 3,4,6,7은 어떤 식으로 패러프레이징되었는지 정리하고
Part 1,2의 경우 전체 받아쓰기 보다 핵심단어 위주로 받아쓰기, script를 확인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주세요!
Part 1 => 진행인지 아닌지
그림을 제대로 묘사하는 선지를 골라야하는데
진행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진행이 절대적이라기 보다는 진행을 사용했는데 뭔가 애매하게 맞는거 같다면 홀드해두고 끝까지 선지를 들으면 진짜 정답이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ex) 이미 열려있는 창문이 있는 그림에 ㅡ> he is opening windows. 이런식
사실 파트1은 6문제 뿐이고 틀려도 뭐 큰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는 부분이니 다른 파트에 집중합시다!
오답노트 예시입니다. 핵심단어 적고, SCRIPT확인하면 됩니다!
Part 2 => 문제 잘듣기(핵심단어에 집중)
문제 - A,B,C - 문제 - A,B,C 이런 식으로 진행되서 굉장히 지치고 선지/문제를 놓치기 파트입니다.
이걸 노리고 Part2 후반에 어려운 문제가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집중력을 잃지 않아야 하는 파트입니다.
Part 2는 문제를 잘 듣는게 90% 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인 이상 전체단어를 하나도 놓치지 않는건 어렵고, 답의 근거가 되는 핵심단어만 몇가지 잡고 정답을 유추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정확히 뭘 묻는건지, 뭘 한건지 등 계속 기억하셔야합니다.
또 문제가 빠르게 흘러가기 때문에 뒤의 Part 3,4 와는 다르게 문제와 유사 발음이 나올 경우 정답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Part2는 핵심단어 위주로 받아쓰고, script를 확인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 받아쓰기를 다시 볼 필요는 없으니 편하게 이면지나, 노트에 정리해보세요!
Part 3, 4 => 패러프레이징 확인
사실 둘은 유사하다고 생각해서 묶어서 소개합니다. 이 파트야 말로 듣는 귀가 트여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문제와 선지를 비교해가며 어떤식으로 패러프레이징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PART 3,4는 6,7과 오답처리 방식이 동일합니다.
Part 5,6 => 양치기, 암기, 문법 기본기
사실 파워토익에서 가장 강조하는 파트입니다. 문법 + 단어 문제이기 때문에 단어 암기와 기본적인 문법 학습이 필요합니다.
저는 다행히 토익 공부하기 전에 굿플레이스를 쉐도잉하면서 문법 기본기를 잡아둬서 아주 엉망은 아니었어요ㅎㅎ
혹시 문법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유투브 영상 참고하세요. 각 영상이 10분 내외고 13강 정도라 부담없이 시청 가능합니다.
우선 가장 자주 나오는 것은 어떤 품사가 들어갈 자리인지(형용사,부사), 수일치(a, the, s), 시제문제, 수동태(목적어가 있는지) 이 정도 인거 같네요. Part5야 말로 양치기가 필요합니다. 학원에서는 7분 안에 풀어내라고 했는데 사실 저는 그정도로는 못 풀었고, 계속 1000제를 풀면서 오답인 이유, 모르는 단어들을 외웠습니다. 그리고 파워토익을 수강하면 여러가지 연어들을 알려주는데 그것도 전부 외웠습니다ㅎㅎ 그정도 외우고 문제를 풀다보면 어느 순간 감이 오더라고요.
정말 비오듯이 많이 틀렸었는데 차차 개선되기보다는 한순간에 확 좋아지니 꾸준히 양치기! 해보길 바랍니다!
Part7 => 패러프레이징, 고유명사, 숫자
저는 읽을 때 고유명사(사람, 회사이름)는 밑줄 그으며 읽었습니다. 문제에서 무조건 물어보는데 다시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그리고 숫자에도 동그라미 치며 읽었는데 숫자를 이용한 문제가 정말 많이 나와요. 답을 고를때는 나의 논리로 찾기 보다는 무조건 선지에서 근거로 잡을 수 있는 문장이 있는 걸로 잡아야합니다. 이게 무슨 당연한 소린가 할텐데 문제를 풀다보면 공감하실 거에요.
문제를 푸는 방식은 첫번째 선지를 5문장 이상 읽고 문제로 들어가세요. 아무것도 모르고 찾는건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문제는 순서대로 풀 필요 없고 특히 막힌다 싶은 문제가 imply, suggest를 포함한 문제일 경우 여러 지문을 참고해야하는 문제니 나중에 푸세요!
+ 850이 목표인 분들은 그냥 아무 학원이나 3주 이상 수업 들으면 나옵니다. 숙제를 착실하게 하지 않아도요ㅎㅎ
+ 파워토익 수강 중인 분들은 박혜원 선생님이 시키는 거 전부 착실하게 하시면 900은 무조건 넘습니다^^
시키는게 많으시죠? 문법집, 단어집(누적복습), 문제풀기.. 문법이랑 단어집 무시하지 말고 다 외우세요.
단어집도 웹하드에 단어음성 첨부된거 들으면서 외우면 금방입니다. 900+ 목표면 꼭 다 외우세요
추가적인 질문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정 후 정처기 실기] 비전공자 2주, 1달 공부법(가성비 1회독)(인강X) (1) | 2021.01.05 |
---|---|
[개정 후 정보처리기사] 온라인 서류제출 방법(꼭 필기 합격 발표전까지!) (0) | 2020.09.16 |
[파워토익+독학] 토익 960점 2달 공부법 (1달 이하로 절약가능) (0) | 2020.09.13 |
[개정 후 정처기 필기] 비전공자 2주, 1달 공부법 (인강X)(책없이 가능) (135) | 2020.09.07 |
[심화 1급] 한국사 능력시험 공부법 (2주, 1달 공부법) (1) | 2020.08.26 |
댓글